도 입

성스러운 땅으로 좀 더 알려진 예수의 땅은 현재 지리학적으로 이스라엘의 중심부에서 가장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자연적으로나 역사적으로 중동에서 파란만장한 이 성스러운 땅을 지중해에 접해있으며, 그리고 남쪽으로는 시나이 사막에 접하고 있다. 항상 회의장소 그리고 많은 민족들의 분규장소로써 21세기의 출발점에 다가선 성스러운 땅은 수천년동안 유럽, 아시아 그리고 아프리카로부터의 문화적으로 상업적으로 중간다리역할을 한 이 지역에 어울리는 고요하고 평화스러운 협정을 체결하지 못하고 있다.

지리학적 관점으로 볼 때, 이 지역에서는 최소한 4개의 아주 다른 지역을 볼 수 있다. 지중해를 따라 펼쳐져 있는 연안 평야, 남쪽으로 내려가면서 볼 수 있는 지역과 유다의 구릉성지역, 대부분 건조한 사막지역이며 바르사뱌와 EILAT만 사이에 위치한 NEGEV: 그리고 산들과 요르단강 사이에 위치하고 가파르게 깍여진 계곡이 있다. 성스러운 땅의 경치는 세계에서 가장 잊혀지지 않고 흥미로운 것중의 하나이다. 조화가 안맞을 것 같으면서도 조화를 이루는 대표물들로 가득차있다. 그리고 강렬하고 눈부신 빛,밝고 어두움 그리고 현란한 색깔들이 유명한데, 험하고 민둥성이고 바위가 많고 건조한 산,푸르게 우거진 오아시스,들판과 농장들, 파란색의 커다란 호수, 야자수가 늘어선 해안선 그리고 심지어는 사막까지도 당신을 매혹시킬 것이다.

이 감정적으로 얽힌 지역에서,종교적 요소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중동의 한 구석에는 단일신을 믿는 종교들이 많은데, 그들의 공통적인 종교적 기반뿐만 아니라 상상하기 어려운 집중성을 깨달은 기독교, 유대교 그리고 이슬람교와 같은 단일신을 믿는 종교들이 많다. 사실상 성스러운 땅은 예수의 인생, 활동, 기적 그리고 희생을 위한 무대이다. 그러나 또한 구약성경에 나오는 이야기의 땅,믿음에 대한 증거뿐만 아니라 모하메드의 한 민족 전체를 하늘로 올림을 받는 신비로움마저 보여주는 장이기도 하다. 예수와 관련된 장소들, 놀라운 과거에 대한 뚜렷한 표시, 광범위하게 걸쳐있는 고고학적 유적들, 보는 이들을 압도하고,다양하고도 전기적인 건물들, 믿음과 성스러운 장소들에 대한 혼란, 이 모든 것들이 사람들로 하여금 깊은 자아성찰의 시간을 갖게 해준다. 그리고 결코 끊이지 않는 투쟁의 미광이 계속해서 성스러운 땅의 경치를 비추고, 성경책에 처음으로 기록된 선조들의 희생에 대한 기억을 사람들의 뇌리에서 사라지지 않게 하는 동안 전세계 각지로부터 이곳을 방문한 많은 순레자들은 이 좁고 긴 땅으로 부터 발산되는 평화,믿음, 희망 그리고 선의에 대한 메세지의 의미를 명심하고 있다. 이스라엘의 여행은 성스러운 땅으로의 순례 여행이 될 수 밖에 없다. 이 점은 이 책의 핵심부분이다.

기독교의 발견, 그리고 교회 바실리카양식의 교회당,사원, Western Wall,바위의 돔,그리고 예수의 이슬람교에 대한 또 다른 모습들에 대한 여행은 당신에게 지금까지 겪어보지 못한 특이한 경험을 줄 것이다. 여행객들과 방문객들은 여러 민족들의 넓은 종교적 문화적 유산들의 숭고한 모습앞에서 무관심할 수 없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