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루살렘(고통의 지역 2)

예루살렘 :콥트수도원의 내부, 입구에 잇는 로마양식의 기둥이 예수의 고통의 지역 LX을 나타내주고 있다.

세번째 지역은 예수의 쓰라림을 기념하는 곳이며, 이곳에는 아르메니아 천주교회가 세운 성당이 있다. 이는 19세기 건물로써 제2차 세계대전 중 폴란드군인들에 의해 보수되고 완성되어졌다.
예수와 그의 어머니의 만남을 기념하는 조그마한 회당이 독특한 양식의 출입문과 함께 서있다. 폴란드 조각가 Zieliensky의 작품이다.
문에 새겨진 글로써 예수와 시몬의 만남을 기념하는 곳이다. 시몬은 예수의 무거운 십자가를 대신 들고 가면서 십자가형에 처해질 골고다까지 간 사람이다. 이는 성경의 요한복음에 나타나 있다.

163.164.165. 예루살렘 : 비어 돌로로사,상:고통의 지역 III,
하(좌):고통의 지역 IV,하(우):고통의 지역V.
166. 예루살렘 :비어 돌로로사,좁은 골목에 수공품 가게와 고대풍의 건물들이 서있다.

167.예루살렘 :비어 돌로로사, 고통의 지역 VI.그리스 정교회가 십자가를 표시했다.
그리스 천주교도가 소유하는 이 교회는 예수와 베로니카의 만남을 기념한다. 베로니카는 예수의 얼굴을 실크천으로 닦아 주었으며, 그 예수의 형상이 묻힌 천조각은 8세기부터 로마의 성 피터의 교회에 보관되어 있다.

168. 예루살렘 : 비오 돌로로사,고통의 지역 VII.
예수의 두번째 쓰러짐을 기념하는 기둥이 서있는 거리이다. 비어 돌로로사 사이의 교차로에 세워져 있다.

169. 예루살렘 : 고통의 지역 VIII, 벽에는 조그마한 십자가가 있다.
그리스 정교회당의 바깥벽에는 시간의 흐름에 따라 흐려진 조그만 십자가가 새겨져 있다. 이곳에서 예수는 신앙심 깊은 여자를 만나게 된다. 이 사건은 성경의 누가복음에 잘 기록되어 있다.

170.예루살렘 : 비어 돌로로사의 전경.
예수의 세번째 쓰러짐이 일어난 곳으로 Coptic교회당의 입구쪽에 있는 로마시대의 한 구역이었다. 다음의 다섯 지역의 십자가는 이 성스러운 무덤 내부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