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전도종족 기도정보
라마단(람잔)
이슬람 세계를 위한 30일 기도

무슬림 지도자들을 위한 기도

기도의 핵심요소 중 하나는 세계의 지도자들을 위하여 기도하는 것이며, 이것은 또한 이슬람 세계에도 적용된다. 정치적이거나 종교적인 지도자들, 또 유명하거나 악명을 떨친 지도자들은 이슬람 세계에 큰 영향력을 미치고 있으므로 그들을 위하여 기도를 하여야 한다.

다음은 이슬람 세계의 현재 지도자들 몇 명에 대한 정보이다. 보다 많은 사항이 주기적으로 추가될 것이다.


이름: 카부스 빈 사이드 빈 타이무르 (Qabus bin Said bin Taimur)
나이: 58세
현재 지위: 오만의 술탄

카부스 빈 사이드 빈 타이무르는 오만의 알 부 사이드 왕조의 14번째 술탄이다. 그의 가문에서 1740년대 이후로 오만을 통치하고 있다.

카부스는 1940년 11월 14일에 태어났으며, 외롭고 갇혀지내는 어린 시절을 보냈고 해변에 가거나 게임을 즐기는 것, 학문과 관계없는 것에 대하여 가정교사와 대화하는 것이 금지되었다. 16세의 나이에 영국에 보내져 5년 동안 사립학교에 다녔으며, 그 곳에서 그는 숙련된 승마기사가 되었고 고전음악에 대한 취미를 키워나갔다. 그는 1962년에 사립 군사학교를 졸업하고, 영국군 스코틀랜드 소총부대의 장교가 되어 독일에서 1년 동안 복무했다.

1965년에, 카부스는 집으로 돌아와 가문의 명령으로 코란을 암기했다. 6년 동안 갇혀지내며 결혼하거나 손님을 받는 것을 금지당했다. 1970년에 그의 아버지를 퇴위시키고 술탄이 되었다.

1970년까지, 오만은 아랍의 고립된 후진세계로 간주되었다. 대부분의 오만인들은 이바디(Ibadhi) 무슬림으로 신의 직접 통치를 받는다고 믿는 시아파 집단이다. 술탄 카부스는 현대화와 개발 프로그램을 시작했고 오만을 현대세계로 꺼집어내었지만, 국민들 중 다수가 아직도 반유목민의 생활양식을 고수하고 있다.


이름: 타히르 아마드 (Tahir Amad)
나이: 69세
현재 지위: 이슬람 아마디야파의 4대 칼리프

타히르 아마드는 13명의 아들과 9명의 딸, 여러 아내를 거느린 한 농부의 아들로서 동부 펀잡에서 태어났으며, 이슬람 세계의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분파 중 하나의 지도자이다. 회원들은 현재 약 1천만명으로 추산되며, 파키스탄의 거의 절반을 포함한다.

아마드는 펀잡대학에서 수학했으며, 계속해서 런던의 학교에서 동양학과 아프리카학을 연구했다. 파키스탄에서 박해를 받자 1980년대에 그 곳을 떠났는데, 아마디야파는 1974년에 이슬람 이단으로 선포되었고 1980년대에는 제한조치가 강화되었기 때문이었다. 아마디야파는 그들의 창시자가 이슬람의 "메시야"인 마디(Madhi)이며 또한 그리스도와 크리슈나(Krishna, 힌두교의 신)의 화신이라고 가르친다. 아마디야파는 아프리카와 아시아 전역에 선교사를 보내고 있으며 매년 약 100,000명의 개종자를 만들고 있다.

아마드는 현재 런던의 윔블던에서 아내와 세 딸과 함께 살고 있다.


이름: 압두라만 와히드 (Abdurrahman Wahid)
나이: 55세
현재 지위: 인도네시아 이슬람 학자 협회의 회장

압두라만 와히드는 인도네시아에서 가장 영향력있는 인물들 중 하나이다. 그의 이슬람 학자 협회(Nahdlatul Ulama)는 약 2-4천만의 회원을 가지고 있으며, 그는활동적인 사회운동가이기도 했다.

와히드는 형식적으로 1984년에 정치계에서 물러났지만, 이슬람 영역에서 자주 논쟁을 일으켰다.

최근에 와히드는 민주개혁 방안을 조사하기 위해 토론그룹을 만들었다. 인도네시아 정부는 와히드의 지위와 명망 때문에 부분적으로 이 그룹을 인정했다. 그는 기독교인을 포함하여 인도네시아의 소수파와도 잘 일해왔다.


이름: 누르술탄 나자르바예프 (Nursultan Nazarbayev)
나이: 57세
현재 지위: 카자흐스탄의 대통령

누르술탄 나자르바예프는 세계 10번째로 가장 큰 나라이자 새롭게 등장한 핵열강이기도 한 나라의 대통령이다.

나자르바예프는 가난한 농가에서 태어났으며 집단농장화의 시기를 쓰라린 기억으로 갖고 있다. 그는 먼저 철강 노동자가 되었고, 다음에는 철강공장의 공장장이 되었으며, 1962년에 공산당에 입당했다. 그는 고르바체프에 대하여 쿠데타를 시도하다가 직위를 사임당했다.

나자르바예프는 1986년에 카자흐스탄 소비에트 공화국의 대통령으로 추천되었지만, 고르바체프에 의해 저지당했다. 그는 1989년에 대통령직을 되찾았다.

나자르바예프는 국제적인 외교관으로 명성을 얻었으며, 여러 나라를 여행했고 들리는 바에 의하면 훌륭한 국회의원이다. 그는 몇 가지 도전에 직면해있는데, 환경은 핵실험과 화학비료에 의해 황폐해졌다. 이 나라는 약 50%가 무슬림이고 이슬람 세계와 동맹을 맺을 것인지는 불확실하다.


이름: 모하메드 사디크 유세프 (Mohamed Sadiq Yusef)
나이: 미상
현재 지위: 중앙아시아의 대 무프티

모하메드 사디크 유세프는 우즈벡 농부의 아들이며, 아랍어에 능통하다. 1989년 3월에, 중앙아시아와 카자흐스탄의 4차 무슬림 총회에서 중앙아시아의 대 무프티(Grand Mufti)로 선출되었는데, 이 직분은 정부를 넘어서는 행정권력을 갖게 해주고, 타쉬켄트의 종교 위원회를 운영하며, 구 소련 시절의 최고 소비에트 회의에 참가할 자격이 있었으며, 우즈벡 의회의 의석을 보장해주고 종교문제에 관한 한 중앙아시아의 모든 무슬림들을 감독할 권한이 있다.

취임한 지 1주일 내에 신임 대 무프티는 공정한 이슬람 법정으로 살만 루쉬디(Salman Rushdie, 이슬람을 비난하는 "악마의 시"를 쓴 시인)를 잡아와야 한다고 말했다. 그의 첫번째 달이 지나기 전에, 그는 소련 언론에서 더 많은 이슬람 사원과 코란, 이슬람 사제를 늘려야 할 "절실한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1990년 3월, 코란을 우즈벡어로 번역하면서 작업은 시작되었다. 1990년 5월, 대 무프티의 타쉬켄트 종교 위원회(Tashkent Spiritual Directorate)는 이 나라의 최초의 이슬람 신문인 "이슬람의 레이(Ray of Islam)"를 출판하기 시작했다. 대 무프티는 중앙아시아의 이슬람 부흥의 열쇠라고 불려졌으며 이 지역 전체에 알려진 유일한 종교지도자이다.

하지만, 모하메드 사디크에게 상황이 항상 순조롭지는 않았다. 우즈베키스탄의 대통령은 그를 지역 안정의 위협세력으로 지목했다. 그가 취임한 이후 적어도 2번, 그를 제거하고자 하는 시도가 있었다.


이름: 사담 후쎄인 (Saddam Hussein)
나이: 61세
현재 지위: 이라크의 대통령

1937년에 가난한 가정에서 태어난 사담 후쎄인은 아버지 없이 성장했으며 그가 아직 어렸을 때 그를 돌봐주던 삼촌이 영국 감옥에 수감되면서 그는 혼자 쓰라린 삶을 살았다.

사담은 청년시절 정치계에 입문했으며 1956년 쿠데타 시도에 참가했다. 1959년에 바트 사회당에 발탁되어 그 당시 지도자를 암살하라는 지시를 받았다. 그러한 시도는 실패했고 사담은 부상을 입었다. 곧 그는 시리아로 도망갔고 이라크의 바트당의 영웅이 되었다.

1979년에 권력을 잡은 이후, 사담은 극소수 통치자들에나 필적할 만큼 자기 자신을 우상화시켰다. 그의 모습은 어디에나 있으며, 그를 모욕하는 데 대한 처벌은 사형이다. 그가 국방에 갖는 관심은 때로 편집증에 가깝다. 그는 과거 친한 친구이기도 했던 라이벌을 숙청하는 등 무자비한 명성을 얻었다. 이라크에서는 한 달 평균 20명의 교수형이 있어서 그는 "바그다드의 도살꾼"이라는 명성도 얻었다.

후쎄인은 중동 불안의 많은 원인이 되었다. 이스라엘 안전에 대한 위협, 핵 야망, 쿠르드 민간인들에 대한 화학무기 공격, 이란과의 전쟁, 쿠웨이트의 합병 등은 몇몇 예가 된다.


이름: 무다 하싸날 볼키아 무이자딘 와다울라 (Muda Hassanal Bolkiah Mu'izzadin Waddaulah)
나이: 49세
현재 지위: 브루나이의 술탄

술탄 무다 하싸날 볼키아 무이자딘 와다울라는 브루나이의 29대 술탄으로 제1대 술탄은 1500년대 초에 조호르(Johor)의 술탄에 의해서 즉위하였었다. 오늘날 그는 세계의 최고 부자이며 그의 재산은 250억 달러로 추산된다. 47세의 나이에, 그는 온유하고 자비로우며 가까이 하기 쉽다는 이미지를 만들어냈지만, 브루나이는 1969년 쿠데타 시도 이후로 비상통치 하에 있으며 술탄은 아직도 절대군주이다.

약 28만명의 시민들이 있는 브루나이는 가장 높은 자본수입을 벌어들이고 있다. 교육과 보건시설은 무상이다. 모든 정부 노동자들은 메카로 무상 여행을 떠날 수 있다. 하지만, 시민권은 말레이족에게 주어지며 화교나 이반/다야크족인 40%의 인구는 때로 차별대우를 받는다.

술탄은 그의 25회 즉위기념식을 15일 동안 축하하기 위해 1억 달러 이상을 썼다. 또 축하식의 일부로서 보스니아에 1백만 달러 어치를 선사했다.

술탄은 200마리의 폴로경기용 조랑말을 갖고 있는 것으로도 유명한데, 그것들은 에이콘 시설이 된 마굿간에서 기른다. 브루나이는 외국의 선교사들에게 문을 닫고 있다.


이름: 알리 악바르 하세미 라프산자니 (Ali Akbar Hashemi Rafsanjani)
나이: 64세
현재 지위: 이란의 대통령

아야톨라 루홀라 호메이니(Ayatollah Ruhollah Khomeini)의 오랫동안의 제자이면서 이슬람 혁명당의 창설 멤버인 라프산자니가 이란 정부의 원수가 되었다.

그는 1934년에 태어났으며, 10대 초기에 종교적 훈련을 받기 시작했다. 그는 쿰으로 가서 1950년대에 호메이니 아래서 공부를 했다. 호메이니가 1960년대에 이란으로 추방당하자, 라프산자니는 그의 주요 조직책과 이란의 재원모집책이 되었다. 그는 1970년대에 3년 동안 옥살이를 하였다.

라프산자니는 1979년 암살 시도로 중상을 입었지만, 그러한 몇 번의 시도에도 살아남꾀으며 1980년에는 국회의원으로 선출되어 대변인이 되었다. 이후 그는 이란군대의 사령관이 되었다. 그는 때로는 테러리즘을 부추기고 때로는 그것을 비난했다.

라프산자니는 이란의 주요 종교 지도자들 중 가장 실용주의적인 것으로 여겨진다. 그러한 능력이 상당히 신장된 후 1989년에 그는 대통령이 되었다.

그 당시 그는 또한 아야톨라(ayatollah)가 되었는데, 이 직분은 이슬람 율법을 해석할 수 있는 권력을 허락한다.


이름: 수하르토 (Suharto)
나이: 77세
현재 지위: 인도네시아의 전 대통령

수하르토는 고등학교를 졸업한 후, 네덜란드 식민지 군대에 들어갔으며, 일본군이 1942년 정복한 이후에 국방군에 가담했다. 인도네시아가 1950년에 독립을 하자, 수하르토는 육군 중령이 되었다.

1960년대에 수하르토는 군대를 이끌고 1965년에 일어난 소위 공산주의 쿠데타를 진압했으며, 또한 공공생활에서 공산주의자들과 좌익세력을 몇 번에 걸쳐 숙청했다.

수하르토는 1966년 3월에 인도네시아 정부의 권력을 이양받았으며, 1968년 자문회의에서 대통령으로 선출되었다. 1998년에 일어난 민중봉기와 자신을 떠받들던 군부의 이탈로 대통령직을 사임한 후 현재 자신의 후계자인 하비비가 과도기적인 대통령으로 있다.


[BACK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