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정보
인도의 마라티 (Marathi)
인도에서 마라티어를 사용하는 4개 종족의 통합 프로파일

[IMAGE] 마라티어를 사용하는 사람들은 인도 중부의 서해안 근처, 주로 마하라쉬트라와 주변 주에서 자리잡고 있다. 마라티 종족들에는 4개의 미전도종족들이 포함되는데, 7백만 이상의 인구를 가진 베라르 마라티족(브라마니족), 단와르족, 6천만 이상의 인구를 가진 마라타족, 그리고 타쿠르족이다. 각 종족은 마하라쉬트라 주의 공식어인 마라티어의 각 방언을 사용한다.

마라티 종족들은 각자 거주위치나 형태가 다 다르다. 일부 부족들은 산지에서 사는 한편, 다른 부족들은 데칸 고원에서 살아간다. 지주와 농토 경작자가 있는 한편, 정글 마을에서 살아가는 문맹의 부족들도 있다. 이 부족들 가운데서 모든 수준의 사회를 볼 수 있다. 그들은 또한 각자 다른 종교적 관습과 문화전통을 가지고 있다.

마라티족은 고대 마라타 왕국에서 유래한 것으로 믿어지고 있다. 이 왕국은 위대한 지도자인 마라타와 영웅인 시바지에 의해 시작되었다. 왕국은 17세기에서 19세기 초까지 권력을 떨쳤다.

삶의 모습

일반적으로, 마라티족은 시끌벅적한 것과 맛있는 음식, 좋은 포도주, 성대하게 치루는 의식과 축제를 좋아한다. 그들은 남자의 용기와 여자의 순결을 중히 여기는 호전적인 사람들이다.

대부분의 마라티족은 힌두교이기 때문에, 그들은 많은 사회 카스트 계급으로 나뉘어지며, 이것은 인도 사회에서 보편적인 현상이다. 카스트 계급은 거룩한 경전에 관련한 정결의 정도에 기초하여 만들어진다. 4개의 카스트가 주축이 되는데, 최상층으로는 "브라만"(Brahmin)이라는 사제 계급이 있다. "크샤트리아"(Kshittree)는 무인 계급으로 강하지만 거의 사라져가는 계층이며, 그들의 역사가 다만 그들의 중요성을 부여하고 있다. 세번째 계층은 "웨이쉬"(Weysh)이며, 이들은 상업적인 또는 사업을 하는 부류이다. 최하층의 계층은 "슈더"(Shooder)이며, 농부와 경작자들로 이루어진다.

마라티족들은 정부연금 수혜자, 지주, 군인들로 이루어지지만, 대다수는 최하층의 농부들이다. 단지 일부만이 지배계층으로서, 일부는 상인이고 많은 사람들이 군대에 있거나 정부부처에 있다.

고원 지역에서는, 밭을 갈기 위해 황소가 사용된다. 최빈곤층을 제외하고는 거의 모든 농부들이 소를 가지고 있으며, 그것에 상당한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 농장의 축사에서 키우며, 때때로 집 안의 뜰에서 기르기도 한다. 주식은 밀로 만든 빵과 쌀, 렌즈콩, 채소류이다.

아랍 해의 해안지대에 위치한 마라티족의 마을은 남북으로 뻗은 길다란 거리와 그 양변의 가옥들로 이루어져 있다. 각 가옥에는 뜰이 있고 그 주변을 담이나 울타리로 둘러쳐져 있다. 데칸 고원에 살고 있는 사람들은 밀집하게 모인 마을을 이루고 있으며, 각 마을에는 힌두교 사원과 부유한 지주의 저택이 있다. 농부들은 그들의 땅을 가지고 있지 못하다. 마을 둘레에 농토가 있으며, 그들은 밭으로 나가서 가족들이 먹을 식량을 재배한다. 정원 근처에는 임시 거주지가 있다.

대부분의 마라티족들은 소고기나 돼지고기를 먹지 않으며 술도 마시지 않지만, 남자들은 대개 담배는 피운다. 타쿠족과 같이 산지에서 살아가는 부족들은 실제로 평지에 사는 사람들과 왕래가 없다. 그들은 사냥꾼들이며, 자기들이 잡은 동물들이 무엇이든지간에 먹는다. 산지 사람들 대부분은 평지 사람들에게 의지하여 살고 있다.

신앙

마라티족 대부분은 힌두교도이다. 그들의 종교는 신앙보다는 행위에 의하여 보다 더 정의될 수 있다. 힌두교는 다신교이며, 따라서 여러 신을 숭배한다. 그들에게는 많은 경전이 있는데, 여기에는 기도, 찬양, 제의와 신학 교리, 힌두교 신에 대한 신화, 철학 작품, 종교적 또는 사회적 규율 같은 것을 담고 있다.

힌두교 교리에 따르면, 인간 뿐 아니라 동물에게도 영혼이 있다. 힌두교도들은 동물의 형태를 띤 신에게도 예배를 드리며, 소가 신성시되는 외에도 원숭이와 뱀, 그 밖의 동물들도 숭배의 대상이 된다.

힌두교에서는 영혼은 불멸한다고 가르친다. 신체가 죽게 되면, 영혼은 환생한다. 이러한 계속되는 환생의 과정은 "윤회"라고 불리며, 영혼은 동물이나 인간의 형태로 다시 태어날 수 있다. 한 사람이 선한 삶을 산다면 영혼은 보다 높은 상태로 태어나며, 악한 삶을 영위하면 영혼은 보다 낮은 상태로 태어나거나 어쩌면 벌레의 몸으로 태어날 수도 있다. 한 사람의 윤회는 그가 영적인 완성을 이룰 때까지 계속된다. 그러고 나서 영혼은 그가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 새로운 차원의 존재로 들어가는 것이다.

마라티족 가운데 존재하는 소수의 무슬림들(8%)은 무슬림 침략자들의 후손들이며, 18세기에는 모굴 제국과의 전쟁이 있었다. 그들은 이슬람교의 하나피파에 속한다.

필요로 하는 것들

인도 국가는 상당한 자연자원을 가지고 있지만, 그러한 것들 대부분은 충분히 개발되지 못했다. 결과적으로, 이 나라는 매우 낮은 생활수준을 갖고 있다. 마을의 많은 가옥들에는 수도나 전기가 없다.

1900년대 초에, 인도의 인구는 1년에 약 1천8백만 정도 증가했다. 이것은 심각한 인구과잉을 유발하며, 빈곤한 생활조건을 가속화하는 것이다.

마라티족은 그들의 역사상 일련의 부침이 있었다. 그들에게는 평안을 아주 필요로 하고 있으며, 이것은 그리스도를 앎으로써만이 발견될 수 있는 것이다.

기도제목

  • 여러 세대 동안 마라티족을 속박해온 영적 권세와 세력들을 대항할 수 있도록
  • 인도로 가서 마라티족과 그리스도의 사랑을 나눌 수 있는 사람들을 양육해주시도록
  • 예배와 중보기도를 통하여 가서 그 땅을 깨뜨릴 수 있는 기도팀들을 세워주시도록
  • 마라티족을 목표로 하고 있는 선교단체들에게 지혜와 은혜를 부어주시도록
  • 기독교 의료팀과 인도주의 구호 봉사자들이 그들의 물질적 필요를 충족시켜주기 위해 보내질 수 있도록
  • 하나님께서 꿈과 환상을 통하여 마라티족에게 당신을 나타내시도록
  • 성령께서 기독교인을 향한 그들을 마음을 부드럽게 하셔서 그들이 복음을 받아들이게 되도록
  • 주님 이름의 영광을 위하여 마라티족 가운데 강건한 지역교회가 세워질 수 있도록
[지도]


통계
인도의 마라티
(세계복음화 리서치센터의 최근 보고)
종족명 국가 언어 1995 인구 기독교인 자기언어 성경 영화 "예수" 기독교방송 선교단체
단와르 인도 단와르어 34,800 1% X X X X
마라타 인도 마라티어 69,819,000 1.3% 성경 전부 있음 있음 15
베라르 마라티 인도 바르하디-나그푸리어 6,971,300 1% X X X 1
타쿠르 인도 타카리어 117,900 0.01% X X X 1


© Copyright 1997-2002
베다니 세계기도센터 & 한국 컴퓨터선교회

이 기도정보는 수정, 출판 또는 상업적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는 한
자유롭게 복제하거나 배포할 수 있습니다.

[처음 페이지] [국가색인]
[홈] [국가색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