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




펴내면서
차례
후기

홈페이지로

KCM_Home

인간에 필요한 가치관

    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망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하여 하는고 너는 하나님을 바라라 나는 내 얼굴을 도우시는 내 하나님을 오히려 찬송하리로다(시42:11).

    헌신은 인간에게 필요한 7가지 가치관 중 첫번째이다.
    당신이 헌신하고 있다면 당신은 자신감을 가져야 하며, 당신은 하나님의 도움으로 당신이 헌신하고 있는 과제를 달성시킬 수 있다고 믿어야 한다.
    자신감은 하나님이 이스라엘 백성을 위하여 광야에 내리신 만나와 같은 것이다. 예수께서 이르시되 할 수 있거든이 무슨 말이냐 믿는 자에게는 능치 못할 일이 없느니라 하시니(막9:23)

    인간에게 필요한 7가지 가치관 중 두번째는 자신감이다. 자신을 긍정적으로 바라보고 자신감을 갖는 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없다.
    나는 어느 소극적인 원로 목사의 얘기를 들은 적이 있다. 그는 침울하게 예배당에 들어가 무릎을 꿇고 '하나님 나는 아무것도 아닙니다.'하는 기도만 드렸다고 한다. 그러자 교회의 사찰이 목사의 겸손한 기도 소리로 감동을 받아 함께 앉아 같은 기도를 했다고 한다. 물론 그들의 하는 모든 일은 순조롭지 못했다. 나는 이 이야기를 생각할 때마다 고소를 금할 수 없다. 통탄스러운 일이다. 모든 크리스챤들이 이런 겸손을 믿고 있다. 하나님은 당신을 하나님의 형상대로 만드셨기 때문에 자신감을 갖기를 항상 원하고 계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