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




펴내면서
차례
후기

홈페이지로

KCM_Home

그리스도란 새로운 울타리를 만들라

    너는 너의 본토 친척 아비 집을 떠나 내가 네게 지시할 땅으로 가라 내가 너로 큰 민족을 이루고 네게 복을 주어 네 이름을 창대케 하리니 너는 복의 근원이 될지라(창12:1-2)

    그리스도가 소생시키는 능력으로 주시는 것의 두번째는 자신감이다. 자신감은 무책임한 자유로 인해서 생기는 근심을 제거한다. 당신은 현대가 과거 의 어느 때보다도 근심이 많은 이유를 아는가? 근심이 이렇게 많아진 이유는 아마도 과거보다 더 많은 자유가 우리에게 있기 때문일 것이다.
    심리학자들은 이러한 것을 연구한 적이 있다.어느 한 테스트가 운동장에서 실시되었다. 이 심리연구가들은 운동장 주위에 있는 울타리를 제거하고 완전한 자유를 주어 보았다.

    어떠한 결과가 생겼는지 짐작해 보라. 아이들은 근심을 가지게 되었다. 그들은 왜 운동장에서 놀게 되었을까.운동장 중앙에서 놀게 된 그들은 위험에 빠질까봐 용감하게 뛰놀지 못한 것이다.
    그러나 다시 그 자리에 울타리를 세웠을 때 그들은 그 안에서 마음껏 뛰놀았던 것이다.
    울타리는 안전을 의미하기 때문이며, 특히 그것이 적극적인 것일 때 더욱 더 그렇다. 그리스도가 당신의 인생 속에 들어오셨다면 당신은 새로운 도덕관을 갖게 된다. 새로운 울타리를 갖게 되는 것이다.
    그리고 당신은 이렇게 말하게 된다.

    "나는 그리스도, 하나님, 이웃 사람들을 진실하게 대한 것이로다."
    그리고 이것이 자신감을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