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




펴내면서
차례
후기

홈페이지로

KCM_Home

좋은 목표를 정하는 영감을 얻는 법

    사랑하는 자들아 우리가 지금은 하나님의 자녀라 장래에 어떻게 될 것은 아직 나타나지 아니하였으나 그가 나타내심이 되면 우리가 그와 같을 줄을 아는 것은 그의 계신 그대로 볼 것을 인함이니(요일3:2).

    디오네 뉴트라는 몇 년 전에 죽은 국제적인 건축가 - 우리 교회도 건축했다. - 리차드 뉴트라는 성실한 아내이다. 그들은 40년 이상을 부부로 살았 는데, 남편이 죽은 후의 디오네의 활발한 삶은 종종 우리를 놀라게 한다.
    그녀는 종종 우리에게 편지를 보내는데, 최근에 보내온 편지를 소개한다.

    '당신이 알다시피 사람들은 나의 활기를 보고 놀랍니다. 그들은 내가 자기 들에게 영감을 주고 있다고 합니다만, 나는 이해할 수 없습니다. 어떤 사람 은 나를 보고 늘지 않는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나는 거울을 볼 때마다 그것이 사실이 아님을 압니다. 놀랍습니다. 내가 어떻게 사람들에게 영감을 줄 수 있겠어요. 리차드는 항상 영감을 주는 사람이었어요. 하지만 내가 어떻게 그처럼 될 수 있겠습니까.
    나는 늙어가고 있습니다. 내게 한가지 남은 게 있다면 인생을 위한 위대한 목표를 설정하고 열심히 산다는 것밖에 없습니다. 그것 뿐입니다. 하지만 나는 내가 하는 일을 자랑스럽게 여깁니다.

    어느날 나는 남편이 죽은 후로 절망상태에 빠져 있는 한 여인을 만났습니다. 그녀는 자신의 인생을 위해서 무슨 일을 해야 할지를 모르고 있었습니다. 잘알고 계시다시피, 나는 나의 남은 인생을 가치있게 살아야 한다는 걸 잘 알고 있는 사람입니다. 그래서 그녀에게 충고를 해주었지요. 여생을 가치있 게 보내려면 좋은 목표를 정하고 그것을 달성시켜 나가야 한다고 말입니다.
    그것이 또한 내가 활기있게 사는 비결이기도 할 것입니다.'
    풍성한 인생은 목표설정에서부터 시작된다는 것을 명심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