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




펴내면서
차례
후기

홈페이지로

KCM_Home

기도의 종류

    이에 사무엘에게 이르되 가서 누웠다가 그가 너를 부르시거든 네가 말하기를 여호와여 말씀하옵소서 주의 종이 듣겠나이다 하라 이에 사무엘이 가서 자기 처소에 누우니라(삼상 3:9)

    기도에는 네 종류가 있다.
    첫째는 간청이다. 간청 기도는 '하나님, 나는 이것을 원합니다.' 하는 기도를 말한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것만이 기도라고 생각한다. 그렇지만 당 신은 얼마나 자주 간청하는가? 간청 기도를 해보라.

    둘째는 중재 기도이다.
    이것은 남을 대신해서 기도드리는 것이다.
    당신이 나와 나의 필요를 위하여 하는 기도이며 내가 당신과 당신의 필요를 위하여 기도하는 것이다.
    우리는 하나님께 어떤 사람을 불쌍히 여겨달라고 기도하는데, 이것이 중재 기도이다. 당신은 얼마나 자주 중재 기도를 드리는가? 중재 기도를 해보라.

    셋째는 찬양과 예배의 기도이다.
    이 기도는 하나님을 알고, 하나님을 사랑하고, 감사를 느낄 때 드리며 '하나님, 감사합니다.'라는 기도를 드린다. 이것이 찬양과 예배의 기도이다. 그렇지만 당신은 얼마나 자주 찬양과 예배의 기도를 드리는가? 예배 드리기 전에 찬양과 예배의 기도를 드려보라.

    넷째는 의사 소통의 기도이다.
    프랭크 라우바는 "최고의 기도는 의사 소통의 기도'라고 했다. 많은 사람들은 위기가 생길 때는 기도하는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지만 그렇지 않다. 하나님의 사람 모세와 이사야 선지자 예레미야 선지자로 이렇게 말했다. '너희는 내게 부르짖으며 와서 내게 기도하면 내가 너희를 들을 것이요 (시91:15, 렘29:12, 33:3, 사48:16).'이것이 바로 의사 소통의 기도이다. 당신은 얼마나 자주 의사 소통의 기도를 드리는가? 당신도 의사 소통의 기도를 해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