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




펴내면서
차례
후기

홈페이지로

KCM_Home

은혜에 보답하려는 감사의 자세

    우리가 사방으로 우겨쌈을 당하여도 싸이지 아니하며 답답한 일을 당하여 도 낙심하지 아니하며 핍박은 받아도 버린 바 되지 아니하며 거꾸러뜨림을 당하여도 망하지 아니하고(고후4:8-9).

    어느날 친구가 하와이에서 온 한 어머니의 이야기를 들려주었다.
    그녀와 그녀의 아들은 기차로 미국을 여행하고 있었다. 어린 소년은 자리에 앉아 유명한 신사와 이야기를 나누고 있었다. 얼마 후 그 신사는 소년의 어머니에게 이렇게 말했다.

    "당신의 아들은 매우 영리합니다. 그는 변호사가 될 것입니다.
    스탠포드 대학에 보내십시오. 그가 성장하면 저에게 알려주십시오."
    세월이 흘렀지만 어린 소년은 그 말을 잊지 않았다. 그는 고등학교를 졸업 한 후 그 신사에게 편지를 보내어 약속을 상기시켰다.
    그 신사는 허버트 휴버트로 약속을 지켰다.

    아이크 슈턴은 그의 도움으로 대학을 졸업한 후 감사의 뜻으로 보답을 했 으면 하는데 어떻게 하는 것이 좋겠느냐고 물었다. 그때 공화당이었던 휴버 트는 이렇게 말했다.
    "하와이로 돌아가서 정계에 투신하세요. 공화당에서 당선될 때까지 출마하세요."
    하와이에서는 민주당이 우세했다. 그러나 아이크 슈턴은 공화당에서 출마 했다. 그는 낙선했다. 그러나 그는 계속 출마했다. 1974년에 그는 다시 출 마하여 당선되었다.

    그는 은혜에 보답하려는 감사의 자세에서 인내력을 얻었다. 당신에게도 감 사의 자세는 인내력을 줄 것이다.
    승리할 때까지 계속 노력하라. 선한 일에는 절대 포기하지 말라.
    나는 절대로 선한 일을 포기하지 않는다. 나는 은혜에 조금이라도 보답해야 하기 때문에 중단자가 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