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라랏산(Ararat)


(1) 바벨론 북방 알메니아국의 앗시스산 (해발 5,185m)인데 홍수때 노아의 방주가 정박하였던 산이다(창8:4).

(2) 앗수르산헤립을 죽인 두 아들이 이 지방으로 도망하였다(왕하19:37, 사37:38).

이산을 바사인은 구이누(노아의 산)이라 하고 터키인은 아그리다(험한 산)라 하는데 그 중복에 그는 본래 알굴 이라는 동네가 있다가 지진으로 일부가 파괴되어 매몰되었고, 전설에 노아가 그 동리에서 폰를 재배하였다 하여 그 아래 잔짓여완 이라고 하는 곳에 노아의 분묘가 있다 한다.

아라랏'은 아르메니아 지방에 있는 나라 이름인데, 앗수르식 이름은 '우라르투 (Urartu)'이다. KJV 성경에서는 아라랏을 아르메니아 땅(The land of Armenia)으로 번역하기도 한다. 아라랏산은 흑해(Black Sea)의 남동쪽, 하란의 북쪽 그리고 오늘날 터키의 동쪽 경계에 있는 산맥으로 우라르투 지역의 북쪽에 위치해 있다. 이 산의 정상은 해발 약 5,200m 의 대아라랏과 해발 4,000m 의 소아라랏으로 구분되는데, 여기서 부터 흐르는 시냇물은 티그리스와 유브라데강으로 흘러 들어 간다.

(한국컴퓨터선교회제공 / Copyrightⓒ 1999-2001 K.C.M All webmaster@kcm.co.kr)
[KCM Home] [Study Bible] [성경지명사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