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글론(Ashkelon)


가사 북쪽 19km 지점, 아스돗 남쪽 16km 지점

고대 가나안 족속의 성읍(13:3, 삿14:19, 삼상6:17, 삼하1:20, 암1:8, 습2:7, 슥9:5).

 이시스(Isis)여신과 그의 아들:아스글론의 유적에서 출토된 조각품으로, <A href=애굽신화에서 부덕의 모범이며 최고의 여신인 아시스와 그 아들인 태양신 호루스이다." width=80 border=0> 여호수아가 가나안을 정복하고, 유다 지파에게 분배했으며, BC 12세기경 해양민 족 블레셋인이 몰려와 정착하고 이스라엘군과 빈번히 충돌했다. 블레셋인이 번영함에 따라 지중해 연 안에 가사, 아스돗, 에글론, 가드, 아스글론의 5대 성읍이 형성되었는데, 그 중에서 이곳이 상업도시로 가장 번창하였다.

알렉산더 대왕이 바사(페르샤)를 토벌하면서 헬레니즘화되고, 로마 시대에 와서는 헬레니즘 문화의 중심으로 번영하였으며, 로마의 보호 아래 BC 104년에 독립하여 자유도시가 되었다.

바위산에 의해 원형으로 둘러싸였고, 앞은 지중해를 향해 열려 있다. 해안선을 따라 길게 펼쳐진 해수 욕장, 로마 시대의 공중목욕탕, 주랑, 여신상과 신전, 도시의 북쪽에서 발굴된 인공호수등 유적과 국 립공원이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높다.

(한국컴퓨터선교회제공 / Copyrightⓒ 1999-2001 K.C.M All webmaster@kcm.co.kr)
[KCM Home] [Study Bible] [성경지명사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