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라(Greece)


희랍 그리이스라고도 하는데 신약 시대에는 아가야(Achaia)라고 불렀다.
이탈리아 반도의 뒷쪽 맞은편에 위치한 유럽의 남동쪽 지중해 반도의 북서쪽 모퉁이에 붙여진 지역이름이다.

헬라 철학에 온 관념들은 끊임없이 기독교 사회 안으로 침투해 들어와서 교회로 사람이 되신 예수 그리스도의 진리에서 떠나게 만들었다. 이 A.D. 2세기의 철학자 상은 에베소에서 발견되었다.

동전에 주조된 한 헬라 고관의 모습과 유행을 따른 로마 여인의 모습이다. 야고보는 그의 독자들에게 가난한 자보다 부자에게 더 많은 괌심을 쏟는 속물근성을 비평하고 있다.

(1) 유럽 동남부에 돌출한 큰 반도로서 본래의 이름은 야완이었다.
헤리니족이 들어온 이후에 헬라로 고쳤고 로마인들이 그리스라 한 것이 지금까지 통용되고 있다.

(2) 12국이 공수동맹으로 서로의 평화를 유지하여 평안하다가 B.C.340년경 포씨스인의 침공으로 이웃 북린 마게도냐의 왕 빌립이 원병으로 오게도어 그 기회에 빌립의 아들 알렉산더 대왕이 완전히 자기 영역냉에 두었다.

(3) 그후 B.C.150년경에는 로맞제국이 일어나 마게도냐를 공취하여 로마제국 에 전속하게 되었고 그후도 많은 외침을 받다가 1829년에 다시 독립하여 오늘에 이르렀다.

(한국컴퓨터선교회제공 / Copyrightⓒ 1999-2001 K.C.M All webmaster@kcm.co.kr)
[KCM Home] [Study Bible] [성경지명사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