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들의 교회이름, 단체이름으로 직접 서비스할 수 있습니다.

1. 도메인 네임이란

컴퓨터의 IP주소는 숫자 000.000.000.000 으로 부여됩니다. 인터넷을 찾는 사람들에게 이러한 숫자로는 기억이 어렵기 때문에 이것을 알기쉬운 이름으로 바꾸어 등록하는 것을 말합니다. 예를들어 www.kbs.co.kr 은 KBS방송국을 말합니다. 그러나 이미 이것을 다른 사람이 사용하고 있다면 같은 이름으로 받을 수 없습니다. 전세계에서 오직 단 하나의 이름만이 존재해야 합니다. 물론 국가가 다르면 뒤에 오게되는 kr이 다른 나라 이름으로 변경됩니다.

자체 인터넷 서버를 구축하지 않고도 자신의 고유한 인터넷 주소를 이용해 인터넷 서비스를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도메인명은 "http://www.회사이름.co.kr 또는 http://www.교회,선교단체이름.or.kr)"과 같이 사용하므로 대외적으로 자체서버를 구축한 것과 동일한 효과를 누릴 수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2. 도메인 네임 등록을 위한 안내

건물은 다시 지을 수 있지만 도메인 네임은 이미 사용중이라면 우리 이름으로 받을 수 없습니다. 교회의 좋은 이름들은 동일한 교회도 많지만 사업을 하는 분들의 사업체 이름 또 약어로 만들다 보면 많은 이름이 동일해 지며 더욱이 좋은 이름은 현재도 계속 등록중입니다. 한국의 경우 하루 20여건의 도메인 네임이 등록되며 년 5000여건 이상이 등록되는 폭발적인 등록이 이루어집니다.

3. 교회나 선교단체는 왜 좋은 이름의 도메인 네임을 받지못하고 있나.

1) 먼저 컴퓨터와 인터넷에 대한 인식부족이 우선이다. 2) 사업적인 활용이 아니면 고비용의 경제적인 부담이 있다. 3) 기술적으로 담당할 사람이 없으며 지속적인 관리가 어렵다.

4. KCM에서는 선교단체나 교회만을 위해서 도메인 네임을 등록신청 대행

하여 부담을 최소화 하여 일반적으로 있을 수 없는 가격과 비용으로 도메인 네임을 등록하는 것을 안내해 드립니다. 지금까지의 일반적인 방법은 서버비용 500-3000만원 전용선 월부담 최소 50-100만원 정도의 비용 부담과 서버의 관리문제, 홈페이지 개발이 문제 되었습니다. 이런 문제들을 KCM과 협력하면 최소한의 부담(일반적으로 할 수 없는) 으로 도메인 네임을 등록하여 자신의 교유한 이름을 인터넷 상에서 확보하여 홈페이지를 서비스할 수 있습니다.

5. KCM의 가격표는 선교단체와 교회에만 적용됩니다.

일반적인 기준입니다.
HDD용량 초기비용 월사용료
100MB 60-100만원 40-100만원
50MB 30-70만원 25-50만원
20-30MB 10-30만원 15-30만원

KCM의 선교단체, 교회에 제공하는 특별(활인) 기준
HDD용량 초기비용 월사용료
100MB 20만원 20만원
50MB 10만원 15만원
30MB 10만원 10만원

6. 홈페이 제작과 등록대행

교회 자체적으로 홈페이지 개발과 등록 지속적인 관리가 어려운 교회를 위해서도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인터넷을 통한 알림은 교회의 전도적 역활과 선교의 지원, 자료의 공유가 동시에 이루어질 수 있는 새로운 시대의 전도방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아직 교회의 홈 페이지가 없다면 지금 준비하세요. 교회 홈페이지 제작시 필요한 사항

7. 좀더 자세한 안내를 원하시면

장소 : 한국컴퓨터선교회 (2호선 건대입구역 4번출구)
전화 : (02) 461-7702
E-Mail : webmaster@kcm.co.kr

교회 / 선교단체 도메인(URL) 등록 신청서
한국컴퓨터선교회(서울본회)에 찾아오시려면

한국기독교의 미래를 위한 또하나의 준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