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




펴내면서
차례
후기

홈페이지로

KCM_Home

내 재산을 관리하는 경리의 보고

    비판을 받지 아니하려거든 비판하지 말라 너희의 비판하는 그 비판으로 너희가 비판을 받을 것이요 너희의 헤아리는 그 헤아림으로 너희가 헤아림을 받을 것이니라(마7:1-2)

    나는 어느 날 구급차를 얻어 타게 되었는데, 운전자의 모습에 감동받아 말을 건 적이 있었다.

    "기분이 아주 좋아보이십니다."
    그러자 그는 이렇게 대답하는 것이었다.
    "그렇습니다. 하나님의 은혜가 있어 나는 풍요롭게 살고 있답니다." 그러면서 그는 자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었다.

    "전 11년 전에 파산하여 무일푼이 됐었답니다. 그렇지만 그러한 상태에서 도 내겐 금주식당을 경영하여 성공해 보겠다는 꿈은 버리지 않았지요. 사람들은 모두 그것이 불가능하다고 입을 모으더군요. 나는 올바른 자세만 가지 면 성공할 수 있다는 내용의 책을 읽은 기억을 해냈습니다. 저자는 문제가 생겨도 중단해서는 안된다고 말하고 있었지요. 그래서 나는 어느 큰 목재상에 가서 내 꿈을 설명했어요. 그러자 그는 내 꿈에다가 돈을 투자하게 되었어요.그건 기적입니다. 오늘날 나는 금주식당을 6개나 경영하고 있습니다.

    내 재산은 1백만 달러가 넘지요. 최근에 생긴 일이예요. 우리 교회의 목사님이 전보다 연보를 두배로 내라고 말씀하시더군요. 나는 아내와 의논하여 연보를 두 배로 내고 있습니다. 그런데 놀라운 것은, 내 재산을 관리하는 경리가 과거보다 두배로 돈을 벌었다고 지난주에 보고해 온 것입니다. 하나님은 계속 기적을 일으키고 계십니다."

    자, 당신은 이 사람의 이야기를 어떻게 듣고 이해했는가?
    '복 있는 사람은 악인의 꾀를 좇지 아니하며 죄인의 길에 서지 아니하며 오만한 자의 자리에 앉지 아니하고 오직 여호와의 율법을 즐거워하며 그 율 법을 주야로 묵상하는 자로다 저는 시냇가에 심은 나무가 시절을 좇아 과실 으 띵맺으며 그 잎사귀가 마르지 아니함 같으니 그 행사가 다 형통하리로다 (시1:1-3).